이사장 인사말

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우리 양평은 전국 최고의 친환경 전원 생태 도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 여건을 토대로 양평 주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장학사업을 통해 향토 인재를 육성하고 전국 제일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주민과 함께하는 장학재단인 양평군 교육발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평의 미래는 자라나는 청소년의 앞날에 달려 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교육발전위원회에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태희 이사장

명예이사장 인사말

국 최고의 친환경 전원 생태 도시로 발전한 양평군 관내의 미래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을 위해 양평군은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를 중심으로 민관 협력을 통하여 장학사업은 물론 관내 학생들의 학업향상과 문화예술, 체육 특기생들이 맘놓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양평을 사랑하는 모든 군민들이 함께 하여 주실것을 부탁드리며, 양평군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자라나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양평군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진선 양평군수

설립취지 및 연혁

국 최고의 친환경 전원 생태 도시로 발전한 양평군 관내의 모범학생과 특기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학교 지원을 통하여 미래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있습니다

2

002년 양평군 교육발전기금 조성 및 운영관리 제정을 통하여 재단법인 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 2002. 12 : 양평군 교육발전기금 조성 및 운영관리제정 (기금 100억원 조성 목표)
  • 2002. 07 : 재단법인 양평군 교육발전위원회 설립
  • 2007. 12 : 양평군 교육발전기금 조성 및 운영관리개정 (기금 500억 조성 목표)